국세청 연말정산 문의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오면서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대대적인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오픈일은 매년 1월 15일 입니다.
연말정산은 근로자인 본인이 국세청에 개인별로 신고를 하는 것이 아니고 회사가 취합하여 신고하기 때문에 근로자는 회사에 나의 연말정산 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물론 회사마다 자료를 취합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회사 담당자의 지침을 잘 듣고 그대로 진행 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가 제시하는 기간도 잘 따라야 하구요.
연말정산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이용이 필수 입니다.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하면 내 연말정산 자료를 확인하고 출력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로그인부터 연말정산 자료조회, 인쇄, 부양가족 등록 등 홈페이지를 이용하다가 문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홈페이지를 이용하다가 생기는 문의 외에도 신용카드 공제율이나 의료비, 월세세액공제, 부양가족 공제 기준 등 연말정산에 관한 궁금한 세법 문의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세청 연말정산 문의 전화번호를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전화번호는 모두 126번 입니다. 다만 내가 문의하려는 각 항목에 따라서 연결 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연결 번호를 알아 두는게 좋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문의 전화번호
연말정산 소득율이나 항목 등의 세법에 관련한 상담 문의는 전화번호 ☎ 126으로 걸고 2번을 누른 후 3번을 누르면 연결 되는데요. ☎ 126 - 5 - 2로 걸어도 연결됩니다.
다음으로 국세청 연말정산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문의사항이 있다면 동일하게 ☎ 126으로 걸고 5번을 누른 후 다시 1번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 중 문의가 있는 경우는 ☎ 126 - 1- 5 -2 로 연결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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