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워볼까요

제주도 4월 날씨

4월만큼 떠나기 좋은 봄 날씨 또한 없죠.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로 제주도를 1위로 손꼽을 수 있는데요. 제주도 4월 날씨를 알아볼까요. 제주도는 크게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제주시 4월 날씨

4월 1일(목) ~ 4월 4일(일) 비소식이 있습니다. 첫째 주의 시작부터 비 소식으로 주말까지 이어지며 평균 최저기온은 13도에서 평균 최고기온은 17도입니다. 비가 갠 뒤 둘째 주부터는 비 소식은 없지만 구름 낀 날씨가 이어집니다.

4월 셋째주에는 비 소식이 중간중간 있는데요. 11, 12, 16, 17일 이렇게 주초인 일요일 월요일과 주 후반인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비 소식이 있습니다.

다음 넷째주에는 햇살이 따듯한 날씨가 이어지며 마지막 주 초반 월요일 화요일에만 비 소식이 있고 수요일부터는 기온도 오르며 해가 있는 따듯한 날씨로 5월을 맞이 합니다.

서귀포 4월 날씨

서귀포시의 4월 첫째주 날씨는 2일(금), 3일(토)에만 비 소식이 있고 그 이후 둘째 주 동안은 맑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다만 주 후반에 들어서면서 주말부터는 흐린 날씨가 이어지고 일요일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시의 4월 셋째주 날씨는 거의 한 주 동안 비가 온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화요일과 수요일을 제외하고 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넷째 주는 맑은 날과 흐린 날이 반복되며 맑은 한주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 주는 주초반인 월, 화에만 비 소식이 있고 맑은 날이 이어지며 5월 날씨로 접어들게 됩니다. 지금까지 4월 제주도 날씨를 미리 살펴보았는데요. 섬 지역인 특성상 하루에도 날씨가 여러 번 바뀌는 점을 감안하시고 외출용 작은 우산이나 바람막이 외투를 준비해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